연예뉴스 취재기자 / 사원

Q. 소속 부서와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iMBC연예 취재기자입니다. 

저희 연예뉴스 파트 구성원들은 매일 벌어지고 있는 연예계 이슈와 가요, 방송, 영화 등 

연예계 관련 행사를 취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주로 하루를 어떻게 보내시나요?

모든 취재기자는 매일 자신의 취재 일정에 맞춰 근무를 합니다.


(오전) 출근 후 메일을 확인하며 중요한 보도자료를 처리하거나, 간밤에 있던 연예계 이슈를 기사화합니다. 외부 취재 일정이 있다면, 행사 현장에서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합니다.


(점심) 각자의 취재 일정에 맞춰 점심 식사를 하거나 취재원이나 관계자들과 미팅을 하며 업계 동향 파악을 합니다.


(오후) 오전과 동일합니다. 외부 취재가 없을 경우 연예계 이슈를 취재하거나, 각자에게 부여된 기타 중요 업무들을 수행합니다.

Q. 바쁜 회사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이 있다면? 

취재기자 특성 상 업계 관계자들과 업무적으로 교류를 할 때가 잦은데, 그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정보를 얻고 교류하는 것도 즐거움이 됩니다.

Q. 업무를 수행하며 성취감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제가 작성한 기사 등 영상 콘텐츠 등이 대중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을 때 소소한 성취감을 얻습니다. 또한 자신이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어, 좋은 성과를 낼 때마다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Q. 업무에 도움이 되었던 전공 지식이나 경험은 무엇인가요?

가요, 방송, 영화를 아우르는 연예계 전반의 기초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 좋습니다. 

또한 미디어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더불어, 최신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기에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에 촉각을 곤두세우길 추천합니다.

Q. 우리 부서에 지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을 뽑는다면?

취재기자의 제 1업무는 기사 작성이기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글을 논리적으로 설득력있게 쓰는 것입니다. 가요, 방송, 영화 등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필수적입니다. 

2순위는 사회성입니다. 회사 구성원들과 긴밀히 협업하는 일도 많고, 외부 관계자들과도 교류하는 일이 잦다보니 타인과 원만히 지낼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Q. 함께 일하고 싶은 직원은 어떤 사람인가요?

매사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취재기자는 각자 독립적으로 일하는 듯 보이지만, 기자들 간 유기적인 팀플레이도 중요합니다.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족함이 있더라도,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갖고 임하는 자세를 갖춘다면 모든 분들께 아낌 받는 팀원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